센터소개

희망과 동행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와 나눔으로 행복하고
정의로은 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.

센터소개
이사장 인사말 정관 임원소개 연혁 오시는 길

희망과 동행 자원봉사 문의

희망과 동행은 여러분의 소중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

TEL : 02-2188-1022
E-mail : sholy7@hanmail.net




이사장 인사말

"소외계층에 있는 우리의 이웃에게 희망의 빛이 되어
   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동행 할 것입니다."
사단법인 『희망과 동행』은 2011년 법무법인(유) 로고스가 설립한 공익법인입니다. 아시다시피 로고스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의 실천을 사명으로 하는 법무법인입니다. 그 사명의 실천을 위하여 로고스는 어려운 이웃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해주는 사업에 전념하도록 공익법인 『희망과 동행』을 설립하였습니다.

그러기에 우리들의 사업은 어려운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그들과 동행하는 사업입니다. 이 세상에 어려운 이웃들은 그 부류가 다종다양하고 각 부류마다 숫자도 많습니다. 그러나 우리들의 능력에 한계가 있기에 그 중 극히 일부의 이웃들만을 대상으로 하여 동행하고 있습니다. 지금까지 우리들이 선택한 대상은 서울시내 특정 지역의 다문화가정과 한부모가정, 그리고 서울 지역의 청각장애인 등입니다.

다문화가정과 한부모가정의 청소년들을 선발하여 그들과 동행하면서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가고 그들 가정에 대한 약간의 경제적 지원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. 청각장애인들이 이 사회의 자랑스러운 구성원으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와 희망을 주는 프로그램도 개발하고 있습니다.

예수 그리스도께서는 “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.”(마태복음 6:3)고 가르치고 있습니다. 결코 드러내지 않으면서 묵묵히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자 합니다. “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”(욥기 8:7)는 성경말씀과 같이 아직은 우리들의 활동이 미약하지만 날이 갈수록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격려해 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인사말에 가름하고자 합니다.


사단법인 희망과 동행 이사장   이 용 우